본문 바로가기
이것저것

카카오 합격기

by shinhyogeun 2022. 2. 17.

 안녕하세요~! 이번에 카카오에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최종합격을 해서 채용 과정에 대한 회고를 작성해보려구요~!

 

진짜 보고 눈물흘릴뻔..

전체적인 과정을 보면

서류전형 -> 코딩테스트 -> 과제 -> 1차 인터뷰 -> 2차 인터뷰 -> 최종합격

 

과정이었어요!

 

1. 서류전형

서류전형은 자기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대해서 적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 얼마나 깊게 고민해봤는지를 적었던 것 같아요. 서류를 잘 적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 나중에 인터뷰에 가면 냈던 이력서를 바탕으로 기술질문이 들어올 것이기에 정말 깊게 고민해봤던 것들을 적는게 좋을 것 같아요!! 

 

 

2. 코딩테스트

팁이없죠.. 그냥 잘 푸는 것 뿐..?ㅠㅠ 카카오는 코딩테스트 문제들이 좀 까다로운데 이 부분은 열심히 풀어보는 방법뿐.. 정말 실력이 가장 중요한 단계인 것 같아요. 그래도 전부를 맞출 필요는 없으니 시간분배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~!

 

 

3.과제

코딩테스트를 통과하면 과제가 주어져요. 이 과제를 바탕으로 1차 인터뷰가 진행됬었어요. 여기서는 진짜 혼을 갈아서 만들어야해요.. 테스트도 짤 수 있으면 짜고 구조에 대해서 깊게 고민하고 확장성과 유연한 구조인지를 항상 생각하고 과제를 만들었던 것 같아요.

 

 

4. 1차 인터뷰

완전 압박면접이었던 것 같아요. 모든 채용 프로세스중에 저는 1차 인터뷰가 가장 어려웠던 것 같아요. 3분의 개발자가 들어오셔서 3대1 면접을 진행했는데 굉장히 깊게 그리고 빠르게 질문하셨던 것 같아요. 꼬리질문이 많았던 것 같아요. 깊으면 한 5~7번까지도 꼬리질문을 하셔서 깊이를 확인하시려는 것 같았아요. 저는 요즘에 관심있어하는 분야를 제가 먼저 말했고 그 부분에 대해서 깊게 이야기를 나눴던 것 같아요.

 

 

5. 2차 인터뷰

인성면접이었어요! 기술질문은 거의 없었고 개발자로서의 인성, 협업능력을 평가하시려는 느낌이 들었었어요~!

 

 

소감..

 

저녁먹고 있는데 갑자기 메일이 왔고 보고 나서 정말 눈물이 나더라구요..

비전공자로 웹 개발한지 1년만에 카카오라니.. 저한테는 정말 과분한 성과인 것 같아요..

앞으로 카카오에서도 더 열심히 성장하고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.

아직 갈 길이 너무 멀도다.. 화이팅~!

'이것저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규표현식 (feat. Regex101)  (0) 2023.01.24
2022년 회고  (7) 2023.01.08
2021년 돌아보기  (0) 2022.01.31
요즘 핫한 오디오 챗 Clubhouse  (2) 2021.02.09
github로 협업 좀 하자 !!!(git)  (0) 2021.01.16